"세종시 미디어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세종시 미디어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MOU 체결
마을방과후 미디어교육·체험 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 추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가 6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홍미애, 왼쪽 네 번째)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장원호, 왼쪽 다섯 번째)가 6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6일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와 세종지역 마을방과후 미디어교육 활성화와 미디어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과 장원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습도시 세종 조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마을방과후 내 미디어교육과 체험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지속적인 미디어교육 발전을 위한 물적·인적자원 상호교류 ▲미디어리터러시 소양을 갖춘 시민양성을 위한 교류협력 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홍미애 센터장은 “세종의 지역 교육 네트워크 구축과 마을교육 활성화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및 마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미디어센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원호 센터장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전문적인 미디어교육 역량과 시설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방과후 활동이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디어센터와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