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화훼농가들 재배한 꽃묘, 국립세종수목원으로
세종시 화훼농가들 재배한 꽃묘, 국립세종수목원으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7.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가을 재배 식물 80종, 23만5000본 납품 계약 체결
농업센터, 세종지역 계약재배 농가 33곳 맞춤기술 지도
국립세종수목원과 코키아(댑싸리) 위탁재배 게약을 맺은 농장 주인 이경복씨가 정성들여 키우고 있는 코키아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세종시농업기술센터)

세종시 꽃 재배농가들이 생산하는 꽃묘가 국립세종수목원에 납품된다.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는 세종지역 위탁 화훼 농가 33곳에서 국립세종수목원이 필요한 여름·가을 재배식물 80종, 23만5,000본 납품계약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재배되는 식물은 화종별·시기별로 순차적으로 납품이 이뤄질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국립세종수목원의 지역상생사업(농업분야)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지역 화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꽃묘 재배를 위한 기술지도·육성을 벌여 왔다고 말했다.

주로 ▲꽃묘 양분관리 ▲하우스 환경 관리(온도, 습도) ▲납품시기 조정 등 화종별 맞춤형 집중 컨설팅을 했다는 것.

코키아(댑싸리) 위탁재배 농장 주인 이경복씨는 “농사 경험은 많지만 코키아(댑싸리) 묘 재배는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농업기술센터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기술지도를 해줘서 납품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꽃묘를 납품하고 재배 수량을 늘릴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는 10월까지 시기에 맞게 코스모스, 수선화, 붓꽃 등 80여종의 꽃묘들이 납품돼 수목원 경관 조성에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꾸준한 기술지도를 통해 이번 납품 계약에 이어 재배수량을 늘려, 위탁재배 농가들의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인자 소장은 “이번 지역상생 사업을 통해 세종지역 농가들의 안정적인 소득 확보가 이뤄질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며 “수목원에 납품되는 꽃묘의 다양화와 고품질 꽃묘 생산을 위해 신규 화훼 농가를 발굴하고 교육해 화훼산업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