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단독주택 아카데미 동영상, 곧 공개"
행복청, "행복도시 단독주택 아카데미 동영상, 곧 공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6.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예비건축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제작... 3개 섹션으로 구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단독주택 건축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예비건축주를 위한 단독주택 아카데미(동영상 교육 프로그램)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행복청에 따르면 행복도시 단독주택 아카데미는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 교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라는 것.

아카데미 동영상은 ‘행복:한 채’(단독주택 누리집), ‘행복청 블로그’, ‘행복청 유튜브’에서 25일 이후 확인이 가능하다고 행복청은 말했다.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 상반기 동영상은 첫 번째로 ‘행복:한 채’(단독주택 누리집) 소개와 이용 방법을 설명한 뒤 누리집 내용 중 일반인들이 어렵게 느끼는 행복도시 단독주택 지구단위계획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행복한 집짓기 과정은 3부작으로 제작된 가운데 ▲1부는 집짓기 전 꼭 알아야 할 기본사항 ▲2부는 실천편으로 설계시 고려할 기본사항 ▲3부는 시공 시 챙겨야 할 기본사항으로 됐다는 것.

마지막으로 행복도시가 추구하는 제로에너지 하우스를 사례 중심으로 한 건축계획 및 에너지 절감 계획을 제작, 소개했다고 덧붙였다.

한경희 행복청 도시공간건축과장은 “이번 행복도시 단독주택 아카데미를 통해, 단독주택 건축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 건축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설과정에서의 도움을 주고자 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행복도시 단독주택 건축이 좀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털사이트에서 ‘행복:한 채’(단독주택 누리집, http://행복한채.kr)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소식자료방을 통해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주민소통방을 통해서도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