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공공정책, 대학생 아이디어 찾습니다
참신한 공공정책, 대학생 아이디어 찾습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6.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8월 31일까지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정부세종청사 연결 브릿지공간, 주차장 상부공간 등이 대상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공공건출 제2회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사진은 제2회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행복도시 공공건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제2회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80일간 진행되며, 참가 자격은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행복도시 공공건축·공간 개선 아이디어’이며 ▲정부세종청사 연결 브리지 내·외부 공간 ▲복합편의시설 주차장 상부 공간 중 1개소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행복청은 30일 현장설명회를 열어 공모 대상지를 둘러보고, 공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현장설명회 참여 신청, 공모 작품 제출 등 공모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 (www.spectory.net/naacc/architect)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도판과 영상파일이며, 도판에는 배치도, 평면도 등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계획을 담고, 2분 내외의 영상파일에는 자유로운 표현방식으로 작품을 설명하도록 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대상(1팀) 500만 원, ▲최우수상(2팀) 300만 원, ▲우수상(3팀) 200만 원, ▲장려상(5팀) 1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복청 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안석환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올해로 제2회를 맞은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실현가능성 높은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전국의 대학생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정부혁신 기조에 따라 도출된 아이디어를 행복도시 3단계 건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