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에 밑반찬 지원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에 밑반찬 지원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06.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임명옥 센터장) 소속 북세종플랫폼 전문봉사단(곽선자 단장)은 9일 세종시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열무김치, 깍두기를 지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북세종플랫폼 전문봉사단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 ‘슬기로운 자원봉사플랫폼 생활’과 연계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 500가구에게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 먹거리를 만들어 나눔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북세종플랫폼 전문봉사단(곽선자 단장) 10여 명은 조치원읍 생활문화센터 3층 요리실에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열무김치와 깍두기를 어머니의 손맛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안녕! 안심꾸러미 지원사업’ 30가구에 전달했다.

연동면에 살고 있는 변모씨는 “날씨가 무더워 야외활동을 할 수가 없어 밥맛이 없었는데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단이 내가 좋아하는 열무김치와 깍두기를 만들어 주어 오랜만에 맛있는 행복한 식사를 했다. 열심히 잘 먹고 건강하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임명옥 세종시자원봉사센터장은 취약계층 사회적 약자에게 ‘슬기로운 자원봉사플랫폼 생활’ 먹거리 지원과 ‘안녕! 안심꾸러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 희망 나눔과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