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혼례복 입고 덕천군사우에서 장가 가요”
“전통혼례복 입고 덕천군사우에서 장가 가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6.10 09:0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앤인연구소, 어르신 모시고 ‘전통문화 체험의 날’ 행사 개최
2021 어르신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전통혼례복 입고 기념사진
인앤인연구소는 문화재청과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 덕천구사우에서 지난달 29일 전
인앤인연구소는 문화재청과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 덕천구사우에서 지난달 29일 '세종전통문화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인앤인연구소(대표 윤선희)는 지난달 29일 세종시 장군면 덕천군사우(德泉君祠宇)에서 2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세종 전통문화 체험의 날’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에서 국민참여예산을 반영하여 추진하는 “동행(同行), 문화유산”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의 후원과 인앤인 연구소 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통혼례복을 체험하고 기념할 수 있는 사진 액자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서 70세 이상 노부부 10쌍이 참여했다.

행사가 개최된 덕천군사우는 세종시 문화재자료 제6호로 조선 정종의 열 번째 아들인 덕천군을 모시기 위해 세운 사당이다.

인앤인연구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에 공간을 철저히 소독하고 손소독제, 체온계, 위생장갑 등을 비치하고 행사를 치뤘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간차를 두고 노부부 1쌍과 독거노인 을 초청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이날 어르신들과 함께 참여한 자녀인 김모씨는 “올해로 아버님 어머님 결혼 70주년인데 부모님들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려서 기쁘다”며 “전통의상 체험을 한 장소가 가난한 백성을 도왔던 덕천군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문화재라서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사진과 영상은 인앤인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inlab.kr)와 인앤인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덕천군사우는 세종시 문화재
덕천군사우는 세종시 문화재자료 제6호로 조선 정종의 열 번째 아들인 덕천군을 모시기 위해 세운 사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인정 2021-06-10 21:18:07
전통혼례복을 입으신 어르신들의 모습 너무 멋지네요!! 어르신들께도 정말 뜻 깊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이런 좋은 취지의 행사가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

임지혜 2021-06-10 11:51:48
세종시 문화재자료 덕천군사우...!!! 어르신들을 모시고 전통혼례복 체험하는 장소로 딱~~~ 인듯 합니다. 어르신들 표정도 날씨처럼 밝고 행복해 보여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