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한 세종시 학교 만듭니다”
“양성평등한 세종시 학교 만듭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6.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양성평등한 학교 만들기,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 진행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학교 만들기,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가 운영되고 있다.
세종시 학교를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학교 만들기,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양성평등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1월까지 초·중·고·특수학교 중 초등학교 7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4개교 등 희망학교 14개교를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학교 만들기,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를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성범죄·성별 혐오 등의 사회적 논란과 ‘스쿨 미투’ 등 학교 내 세대별·직급별 성인지 감수성의 차이로 발생되는 성희롱 등을 예방하고, 학교 내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교직원의 효과적인 인식 변화를 위해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지원하고,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희롱 등 폭력 예방교육 중 학교의 희망에 따라 맞춤형 연수를 진행한다는 것이다.

교육 후 학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분석과 평가를 통해 건의사항을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고, 인권과 양성평등에 기반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교직원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인지 감수성이란 일상생활 속에서 남녀 차별 및 성별 불평등을 인지하는 민감성으로,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학교 내 성희롱 예방뿐 아니라 학생 성교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게 일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