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각종 기념행사 마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각종 기념행사 마쳐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06.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지난 달 24일부터 31일까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를 실시했다. <사진>

이번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이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해 청소년들의 우울감과 학업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지하는 청소년 응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홍보지를 들고 청소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응원 메시지를 외치는 영상을 찍어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약 200여명의 세종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가 참여했다.

류권옥 센터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교라는 사회적 연계망이 부재하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존재감이 사라졌다는데 불안감과 우울을 느끼고 있고, 이로 인한 학업스트레스도 늘어나고 있다. 청소년의 달 챌린지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우울감과 학업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긍정적인 자아존중감 및 심리적 안정감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챌린지에 참여했던 한 세종 시민은 “평소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응원 메세지를 보낼 수 있어서 보람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챌린지에 참가한 세종 시민 및 관내 청소년들의 응원 영상은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www.sj1388.or.kr)의 ‘청소년의 달 챌린지’ 게시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