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금연하면 모두가 행복해요!”
세종시교육청 “금연하면 모두가 행복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6.0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세종시 학교 함께하는 ‘5월 금연의 달’ 행사 추진
‘코로나 시대, 담배와 거리두기’ 주제 세종예술고 학생들 다양한 공연 선보여
하이텍고 금연캠페인
세종시 하이텍고 학생들이 금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5월 31일은 세계금연의 날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5월 한 달을 금연 홍보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여러 학교 및 금연지원단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금연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과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프로그램과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금연지원단 학생들의 홍보활동을 통해 실제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또래 중심의 흡연예방 및 금연활동을 지원하여 금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금연의 달’ 기간 중 하이텍고, 도담고, 세종고, 고운고 등 4개 고등학교 학생, 교직원과 함께 해당 학교의 교문과 학교 주변 아파트, 상가 등 흡연 발생구역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31일은  ‘청소년 금연콘서트’가 열렸다. 세종예술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공연활동인 ‘코로나시대, 담배와 거리두기’라는 공연을 세종교육청 1층에서 했다.

세종예술고 금연지원단 중 미술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는 포스터 작품을 전시하고, 음악과 학생들의 다함께 ‘금연송’ 퍼포먼스에 이어,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걸어가는 사람들 속에서 네 담배향이 느껴진거야’ 노래 공연과 현악 2중주, 현악 4중주 공연을 선뵀다.

공연예술과 학생들이 제작한 흡연예방·금연 홍보 영상과 자료는 각급 학교에도 공유하고 배부해 학생들이 스스로 금연에 참여하고 흡연예방 문화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학생 중심의 지속 가능한 학교 흡연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참여와 관심을 높임으로써 금연을 지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건강한 세종 학생과 담배 없는 세종 학교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