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폐기로’ 세종지역 여행업계에 공유 사무실 무상지원 한다
‘존폐기로’ 세종지역 여행업계에 공유 사무실 무상지원 한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5.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에 7곳… 6월 1~8일 신청 접수
역량 강화 컨설팅·관광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지원 기회도
세종시 청사

세종시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는 ‘코로나19 현상’이 1년 넘게 지속되면서 존폐의 기로에 선 지역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 조치원읍에 있는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 일부를 공유 사무공간으로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여행업의 사업유지를 위해 고정비 부담이 가장 큰 업무공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세종시관광협회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총 7개 여행사를 선정해 지원한다고 세종시는 말했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6개월간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 공유사무실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이어 기존 입주기업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경영 컨설팅, 관광기업 간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제공된다고 세종시는 덧붙였다.

시는 사업 추진 결과를 분석해 여행업계 회생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 입주기간 연장 및 공유사무실 추가 조성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6월 1일부터 8일까지이다.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세종시 소재 여행업체 중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액 감소 비율이 높은 업체 순으로 선발한다.

제출서류는 세종시 관광협회가 지역 여행업체에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관광협회(☎ 044-867-6919)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구 세종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이번 공유사무실 무상지원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계의 재도약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침체된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