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경찰행정과, ‘공주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 운영강사에
한국영상대 경찰행정과, ‘공주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 운영강사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5.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 51곳…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피해자 역할극, 경찰제복체험, 과학수사체험 등 진행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경찰행정과는 충남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가 학교폭력 예방 정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강사로 임명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영상대는 21일 공주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에서 교수 및 재학생, 학교 폭력전담 경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식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사진>

청소년경찰학교는 경찰청에서 2012년 사회적 문제로 야기된 학교폭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학교전담경찰관’ 제도를 도입하고,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근절에 앞장서 왔다는 것.

이러한 제도를 고도화하기 위해 2014년 ‘청소년경찰학교’를 19곳에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전국에 약 51곳에 달하며 추후 증설될 계획이라는 것이다.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가·피해자 역할극, 사격체험, 경찰장비 제복체험, 과학수사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찰행정과 학과장(교수 김현동)은 "재학생들이 이수한 경찰관련 이론들을 기반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 경찰공무원의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경찰공무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국영상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세종시 유일의 경찰공무원 양성 전문교육 유일 대학으로, 매년 높은 수준의 경찰공무원 및 형사사법공무원 시험 합격률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