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로 찾아가는 금연교육, 흡연 차단한다"
"세종시 학교로 찾아가는 금연교육, 흡연 차단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1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금연 교육 프로그램 확대 개시... 초등생 때부터 금연 문화 확산
세종교육청, 금연교육 내실화로 청소년 담배 접근 막아... 금연상담도
5월 11일(화), 수왕초등학교에서 흡연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11일 세종시 수왕초등학교에서 흡연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1월까지 초등학교 23개교를 비롯해 중학교 11개교와 고등학교 5개교 등 총 39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흡연예방·금연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부터 흡연예방 교육을 철저히 해 청소년 흡연 진입을 차단하고, 질 높은 금연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학교 안팎 금연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

세종교육청은 11일 수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학교에서 신청한 프로그램에 따라 ▲흡연 예방교육 ▲금연교육 ▲금연상담(3~6회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만족도 조사와 평가를 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키로 했다.

세종교육청은 지난 2019년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캠페인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에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 예방교육 및 금연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 결과,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에는 100회에서 200회로 확대해 선도적인 금연교육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질병관리청에서 조사한 ‘2020년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통계’에 따르면 올해 세종지역 청소년의 흡연율은 4.2%로 전국 평균 4.4% 대비 0.2%포인트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청소년들이 유해 약물과 흡연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학교와 학생이 만족하는 현장 중심의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