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명동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실시
조치원명동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실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1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폭력, 집단따돌림, 사이버폭력 등‘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에서 친구들과 학교생활 할래요"
11일, 조치원명동초등학교에서 학생, 교직원들이 2021년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11일, 조치원명동초등학교에서 학생, 교직원들이 2021년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조치원명동초등학교(교장 이운하, 이하 조치원명동초)는 11일 교내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폭력 추방을 위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함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치원명동초 학생회 임원들과 참여 희망 학생들, 교직원들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으로 ▲언어 폭력, 멈춰! 바르고 고운말 사용 ▲집단 따돌림, 멈춰! 왕따도 학교폭력 ▲사이버 폭력, 멈춰! 서로 상처 주는 댓글 이제 그만!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조치원명동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조치원명동초 전교학생회장 지수혁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에서 친구들과 동생들이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면 좋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하게 된 이유를 말했다.

올해 조치원명동초는 청주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찾아가는 학급별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또래상담을 통한 관계회복 프로그램 지원 및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