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스스로 기획해서 배워요
세종시 청소년, 스스로 기획해서 배워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0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 본격화
스스로 배움 기획‧실행‧평가... 무학년제 자기주도 프로젝트
밴드, 수과학 체험,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 프로젝트 활동
5월 1일, 2021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설명회가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되고 있다.
지난 1일 2021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 설명회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청소년 배움의 주체성과 주도성 보장을 위한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2017년 시작된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마을의 다양한 배움터를 기반으로 스스로 배움을 기획‧실행‧평가하는 무학년제 청소년 자기주도 학습 프로젝트이다.

세종교육청은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245명의 학생과 24명의 길잡이교사를 모집하고 총 25개의 동네방네 프로젝트 팀을 구성했다는 것.

프로젝트 팀은 ▲3D프린팅 ▲수과학체험 ▲미술 ▲밴드 ▲교육봉사 ▲댄스 ▲인문학 ▲영자신문 기자단 ▲방송미디어 ▲민주시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는 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청은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지난 1일 ‘2021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 사전설명회’를 줌(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했다.

약 200여 명의 청소년들과 24명의 길잡이 선생님들이 함께 참여, 프로젝트의 이해와 향후 일정들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마을배움터를 통해 1년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배움의 주인이 되는 경험이 자기 인생의 주인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세종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겠다”며 영상을 통해 격려인사를 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우리 청소년들이 동네방네 프로젝트를 통해 배움을 고민하고, 타인과의 배려와 협력을 배우며, 다음 세대와 이웃을 위해 그 재능과 열정을 나누는 시민, 책임 있고 멋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