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장애학생 재활 승마체험 프로그램’
세종교육청, ‘장애학생 재활 승마체험 프로그램’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0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이주기, 솔질하기 등 말과 교감 통해 신체적‧정신적 안정감 도움
6일, 세종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재활승마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6일, 세종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재활승마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5월부터 11월까지 세종시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특수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재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201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장애학생 재활 승마체험 프로그램’은 세종지역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육 활동을 제공,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올해 재활 승마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은 ▲말에 대한 특성 알아보기 및 안전교육 ▲말과 교감하는 말 먹이주기 체험 ▲생명 존중의 마음이 더해지는 말 솔질하기 체험 ▲말과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말 끌기 체험 ▲말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타 생명과의 교감을 극대화하는 말타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재활 승마체험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단순히 말을 타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말과 함께 하는 모든 경험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안정감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명희 세종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교육청은 장애특성별 맞춤형 지원으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하고 있다”며 “시의회 및 관련 기관들과 협력,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