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교육청에 2년 연속 선정
세종교육청,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교육청에 2년 연속 선정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5.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계약 투명성과 공정성 높인 공로 인정받아"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가 주관하는 ‘2020년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S2B,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전국 시·도교육청 및 지원청, 단위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계약건수와 금액, 증감률 등을 평가하여 청렴계약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2년 연속 선정됐고, 학교 부문에서는 새뜸초등학교(교장 안순금)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 계약담당자들로 구성된 학교계약업무 지원 전담(TF)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학교계약실무편람 제작, 학교계약 담당자 연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한 비대면 계약업무처리를 비롯해 ▲K에듀파인 연동 및 계약업무 서식 자동 제공 등을 통한 학교 행정업무 경감 ▲지역 업체와의 거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등을 내용으로 ‘2021년 S2B(학교장터) 시스템 이용 관련 원격연수’를 통해 청렴계약문화 정착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정영권 세종교육청 행정지원과장은 “계약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은 계약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으로 직결되는 만큼 일선 학교 현장의 계약업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