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체험 신청·접수 중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체험 신청·접수 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뉴스·폴리아티스트 체험, 5월부터 프로그램 상시운영
개인·단체 등 구분해 받아… 연령대별로 다양한 체험 가능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이 뉴스 앵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TV, 라디오, 애니메이션 더빙 등 생생하게 방송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놀이터가 문을 연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세종센터)는 5월부터 미디어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은 크로마키와 뉴스, 폴리아티스트 체험으로 구성됐다는 것.

크로마키는 유아·어린이, 뉴스는 초등학생 이상 단체가 대상이다. 폴리아티스트 체험은 개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중에는 단체, 주말엔 개인체험이 각각 진행되며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열린다. 특히 토요일은 개인, 가족단위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개설된다는 것.

크로마키체험은 화면 합성 기법인 크로마키 기법을 활용한 5~7세 대상 놀이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뉴스체험은 아나운서·앵커·리포터 등 역할을 맡아 직접 기사를 작성하고 뉴스 프로그램을 제작해 본다.

폴리아티스트 체험은 음향 감독이 되어 애니메이션, 영화 등 미디어 속 효과음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세종센터 홈페이지(www.kcmf.or.kr/comc/sejong)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지원팀(☎ 044-860-86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의 방송 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미디어교육, 소외계층 지원, 방송 장비 대여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