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 6월 9일 정식 법인 출범
세종시체육회, 6월 9일 정식 법인 출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법정법인화 창립총회 개최… “활발한 체육행정 기대”
지난 23일 세종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열린 법정법인화를 위한 창립총회에서 설립 준비위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체육회)

세종시체육회(회장 정태봉)는 지난 23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체육회 법정법인화를 위한 창립(발기인)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창립총회는 법인설립 준비위원회 위원 5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체육회는 말했다.

창립총회에서는 법인설립 현황보고를 시작으로 법인설립 준비위원들이 발기인이 돼 정관 제정(안), 임원 선임(안), 재산출연 승인(안), 주사무소설치 승인(안) 등을 심의·의결했다는 것.

심의 결과에 따라 체육회(법인) 초대 임원은 관계 법령·정관에 의거해 2023년 정기총회 전 일까지 승계하게 됐다.

또 법인으로 출범하는 시체육회 주 사무소는 현재 사무처가 위치한 세종시 가름로 232에 두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창립총회를 마친 시체육회는 이후, 세종시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등기를 거쳐 오는 6월 9일 법인으로 정식 출범한다.

시 체육회는 그동안 법인격이 없는 임의단체로 재산권 행사 등 한계에 부딪혀 왔지만, 이번 법인화로 조직의 안정성 확보와 보조금 지원 근거가 마련되면서 조직 운영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태봉 체육회장은 “이제 체육회가 법인으로 가는 첫 단추를 꿰게 됐다”며 “종전 임의단체에서 정식 법인이 되면 체육회의 지위 향상은 물론이고, 더 나은 체육행정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법인화와 더불어 세종시민에게 더 나은 체육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