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예쁘다, 나랑 화분 심을래?”
“어, 예쁘다, 나랑 화분 심을래?”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행사... 화분 키트, 장애 인식 개선 공모전 캘리그라피 수상작 담은 팻말 나눠줘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인근 지역 상인들에게 화분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용식)은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주민에게 복지관을 알리고, 장애인의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 된 이 행사는 화분을 완성할 수 있는 ‘화분키트’와, 2020년 장애 인식 개선 공모전 캘리그라피 수상작들을 팻말로 제작해 함께 제공했다는 것.

완성된 화분은 인근 상점에 장애 인식 개선 글귀가 담긴 팻말과 함께 전달했으며, 상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에게도 장애 인식 개선에 대한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매장 안 전시를 진행했다는 것이다.

윤용식 관장은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의 외부활동이 전보다 더 어려워져 경제적, 정신적 소외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두 다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의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완성된 화분 사진과 소감을 홈페이지에 게시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 044-865-33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