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3차 간담회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3차 간담회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세종시 여성 안전에 대한 주체적인 정책 발굴 필요성에 공감대 형성

세종시의회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영세)’은 20일 시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3차 간담회를 열고, 세종시 여성 안전현황 및 과제 등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이날 간담회에는 이영세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성수·손현옥 의원, 종촌동 주민자치회 이경숙 회장, 대전세종연구원 최성은 연구위원, 시민주권회의 여성아동청소년분과 홍만희 위원, 세종시 여성가족과 오정섭 과장 등 연구모임 회원 외에도 세종시 안전도시위원회 송두범 위원장이 참석했다는 것.

회의는 세종시 안전도시위원회 송두범 위원장이 발표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개 분야 중 ‘여성이 안전한 세종’ 분야 ‘세종시 여성 안전현황 및 과제’를 청취하고, 이영세 대표의원 주재로 회원들 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고 시의회는 말했다.

송두범 위원장은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안전 정책에 대해 기존의 공간‧환경적 개선도 필요하지만 성인지 관점에 근거한 여성안전 정책 수립이 중요하며, 세종시 여성안전 정책 기조의 설정과 여성안전 정책 수요 분석 및 제도적 정비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여성 주도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세종시 여성안전에 대한 주체적인 정책 발굴의 필요성 및 시민들의 성인지 및 성 평등 인식 개선‧확산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영세 대표의원은 “아동과 여성의 안전 지역연대 활성화 및 실질적 운영 등 세종시 여성안전 정책의 다양한 사례들과 연구모임 회원들의 의견을 참고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오는 6월 28일 타 시·도에 위치한 여성친화적인 시설을 방문해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