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에 선임
강준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에 선임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차대한 시기, 깊은 책임감… 현장의 목소리 가감 없이 지도부에 전달할 것”
강준현 의원
강준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시을)이 20일 더불어민주당 2기 원내부대표에 선임됐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상임위원회와 의원별 전문성을 고려해 9명의 원내부대표를 임명했다고 20일 오전 밝혔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번 부대표단에는 경제, 안보, 문화, 법조 등 전문성을 갖춘 의원과 여성, 청년 등 모든 세대와 민생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의원들로 구성됐다.

특히 강준현 의원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통한 국가균형발전, 행정수도 완성에 막중한 임무를 맡는 한편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최근 문제가 된 공직자 투기 문제, 부동산 정책에 중심 역할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준현 의원은 “중차대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지도부에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극복과 부동산 정책 안정, 국가균형발전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모색하는 일에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준현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