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중소기업 애로, 전문가 도움 받으세요”
세종테크노파크, “중소기업 애로, 전문가 도움 받으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소재 중소기업이면 모두 신청 가능… 기업 현장 고충, 무료로 컨설팅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 화면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 화면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영 등 애로해결을 지원하는 ‘2021년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종테크노파크에 따르면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세종TP가 2019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경력 및 경험사항을 참여기업에 제공한다.

기업이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으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제시한다.

세종TP는 지난해 세종 지역 중소기업 21개사를 대상으로 총111회 컨설팅을 진행, 중기부 소부장 강소기업 100에 최종선정(동양A.K코리아) 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어 기업매출 상승, 지역기업 지원사업(15건) 및 프로젝트 연계 등의 성과도 나오는 등 지역기업의 성장동력 창출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세종TP는 자평했다.

이번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세종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면 어느 기업이든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관련전문가와 세종테크노파크 프로젝트 매니저(PM)와 연계, 현장에서 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들의 원인을 파악하고 무료로 해결 방안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업은 또 최대 10회 이내로 경영, 마케팅, 수출,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TP 홈페이지(https://sjtp.or.kr)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현태 원장은 “최근 코로나19 등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이 과중되고 있는 만큼 세종테크노파크는 전문가와 함께 현장방문 및 맞춤형 밀착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