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유치원 학부모, 심리상담 프로그램 이용해 보세요
세종시 유치원 학부모, 심리상담 프로그램 이용해 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유치원에 신청하면 돼
학부모, 상담기관 선택해 심리검사·양육상담 등 받는 것도 가능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 심리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은 심리상담프로그램 안내서)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 심리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은 심리상담프로그램 안내서)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세종교육원)은 세종시에 있는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반짝이는 세종 아이들,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종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녀 양육 문제 등 으로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유치원 부모들에게 심리 상담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 프로그램은 ▲아이 마음 톡톡!-유아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프로그램과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 두 가지라고 말했다.

5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이어지는 ‘아이 마음 톡톡!-유아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프로그램’은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유아가 다니는 유치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상담은 부모의 휴대전화로 자녀의 그림과 부모 양육 검사를 한 뒤, 일주일 이내 자녀의 심리·정서적 행동 특성과 부모의 양육스트레스 등 자녀 그림과의 연관성을 분석해 전화로 상담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9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은 4월 세종교육원 누리집에서 학부모가 상담기관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는 세종교육원이 위탁한 상담기관을 직접 방문해 심리검사, 양육상담, 문제행동, 놀이치료 등 전문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양희 원장은 “학부모들은 전문가의 구체적인 양육 상담, 심리분석 등을 통해 자녀를 더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며, 양육 효능감을 증진해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