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도서관, 이정모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 강연
국립세종도서관, 이정모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 강연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으로 잇는 인문학’ 4월 강연, 28일 오후 7시, 줌(ZOOM) 통한 비대면강의
국립세종도서관은 28일 오후 7시에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사진은 강의 포스터)

 

국립세종도서관(관장 박병주)은 28일 오후 7시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 이라는 강의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학으로 잇는 인문학’ 4월 강연으로 마련된 이번 강의는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을 초청해 진행된다. 이 강의에서 이 관장은 갈릴레오의 중력 가속도 실험 등 다양한 예시를 통해 과학적 방법론의 탄생과 과학의 혁명, 더 나아가 인식의 혁명을 바탕으로 과학이 어떤 의미를 띠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이정모 관장은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 『공생 멸종 진화』,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등 다양한 저서로 일반인들에게 과학을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해 왔다.

박병주 관장은 “과학 분야에 대한 독서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으로 잇는 인문학」을 기획하였다.”라며, “이번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 강연을 통해 과학적 근거와 사고를 바탕으로 한 삶의 자세를 배우고, 우리 일상생활에서 응용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연 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가능하며, 1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