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생화해중재원, 찾아가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상담
세종시 학생화해중재원, 찾아가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상담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담당자 사안처리 대응력 전문성 향상 지원
장학사·변호사·주무관 구성 2개 팀, 직접 방문해 상담
세종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은 9일까지 '찾아가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상담'을 했다.(사진은 학생화해중재원 현판)
세종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은 9일까지 '찾아가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상담'을 했다.(사진은 학생화해중재원 현판)

세종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은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의 대응력 및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학교폭력사안처리 상담(컨설팅)‘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새 학기는 코로나19 때문에 개학 연기와 원격수업 중심으로 학교생활이 이루어진 지난해 여파로 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우관계, 생활지도 등의 문제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

학교폭력 관련 업무는 법령에 근거해 철저한 행정 처리와 피해 학생·학부모와 가해 학생·학부모 사이의 원만한 갈등 조정을 위해 업무 담당자의 대응력과 전문성이 중요하다고 교육청은 말했다.

학생화해중재원은 9일까지 상담을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 69개교의 학생부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1대 1 또는 2~3명 소그룹 상담을 진행했다는 것.

상담은 학생화해중재원 장학사, 변호사, 주무관이 2개 팀으로 나누어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이뤄졌다.

상담내용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 ▲학교폭력 관련 주요 법령, ▲학교 생활지도, ▲학교장 자체해결제 등으로 질의·응답을 학교폭력 담당자의 사안처리에 대한 대응력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안광식 원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장 자체해결제가 정착돼 교육공동체 간의 관계회복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