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당신의 생각이 공주시의 미래입니다” 공모전
공주시, “당신의 생각이 공주시의 미래입니다” 공모전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1.04.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 중장기종합발전계획 비전슬로건 및 정책제안 공모전
정주여건 개선방안, 인구유입 확대방안, 저출생·고령화 극복 방안 등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 정책에 담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8일 공주시에 따르면, 공주시의 새로운 미래비전과 종합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공주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비전슬로건 및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담은 비전 슬로건과 행정수도 이전에 따른 공주시의 역할,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홍보방안 등 분야별 정책제안을 5월 7일까지 접수한다.

공주시 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seseo0612@naver.com) 또는 우편(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36, 501호 ㈜브레인파크)으로 신청하면 된다.

톡톡 튀는 최고의 아이디어로 뽑힌 참여자들에게는 총 300만원의 시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주시는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2021년 공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정주여건 개선방안, 인구유입 확대방안, 저출생·고령화 극복 방안 등을 주제로 오는 12일까지 시민 의견을 모은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나 국민신문고, 이메일(keemhy@korea.kr) 또는 우편(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공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하면 되며, 시상금 규모는 총 40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덕근 기획예산담당관은 “시정의 핵심가치인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담길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