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을 모십니다
제6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을 모십니다
  • 세종시
  • 승인 2021.04.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정책·사업 발굴 제안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아동·청소년과 관련한 정책 수립의 주체로서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제6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2016년부터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아동·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고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만 9∼24세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00명 이내를 선정할 예정이다.

위원들은 아동·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 청소년참여기구 간 네트워크 교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우수 활동자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해줄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시민의창, 시민참여, 신청접수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신청 및 활동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시청 아동청소년과(☎ 044-300-4913)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학생들 스스로가 원하는 정책 실현에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위원회의 제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살아있는 세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