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행정, 권한남용도 청렴하지 못한 겁니다”
“소극행정, 권한남용도 청렴하지 못한 겁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4.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식 가져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공정한 직무수행 등 약속
5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5일 세종교육청사 3층 상황실에서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의 고위공직자들이 '청렴 실천'을 서약하고 적극행정과 권한을 남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부교육감, 본청 국·과장 및 직속기관장 등은 5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은 고위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하여 세종교육공동체가 청렴 실천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청렴 실천 서약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청렴서약에 참여한 고위공직자는 ▲소통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사소한 향응과 청탁 거부 ▲적극행정 추진 ▲공정한 직무수행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시민들께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반부패 청렴정책 기획단 회의를 개최해 반부패 청렴정책을 공유하고,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향후 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서약식은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진 것으로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의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모든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