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교육생 모집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교육생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전문가·텃밭치유아카데미 2개 과정, 16일까지 신청 접수
이론·실습·수확까지 각각 18회, 15회 교육… 기초영농 수료자 대상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교육’과 ‘텃밭치유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을 16일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교육은 오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18회(95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도시농업의 이해, 친환경 농업, 도시농업 관련 법 등 이론교육과 텃밭조성·관리, 친환경 농사 관련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기초영농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으로 모집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세종시로 등록이 된 자이며 농업관련 국가기술자격 취득자, 농업관련 학교 졸업자 등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텃밭치유아카데미는 오는 2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 13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작물별 재배방법과 텃밭치유농업에 관한 이론교육과 작물 파종부터 수확까지 모두 실습해 볼 수 있는 실습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주지가 세종시로 돼 있고,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또는 도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두 교육 모두 세종시청 누리집 또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관련서식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도시 농업 가치를 필요로 하는 도시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