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연합뉴스, ‘세종 연합미디어센터’ 건립 MOU
세종시-연합뉴스, ‘세종 연합미디어센터’ 건립 MOU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4.01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서울서 협약식… 미디어산업 활성화·지역사회 발전 상호협력 약속
세종 센터에 연합뉴스·연합뉴스TV·연합인포맥스 일부 기구 이전할 듯
이춘희 세종시장(왼쪽)과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이 1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가 1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연합뉴스 본사 사옥에서 ‘(가칭)세종 연합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 연합미디어센터’를 건립하고 세종시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세종시는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세종시는 ‘세종 연합미디어센터’가 안정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연합뉴스는 센터를 건립하고 세종시가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지속성장 하도록 돕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세종시 미디어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공동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연합뉴스는 ‘세종 연합미디어센터’에 연합뉴스와 연합뉴스TV, 연합인포맥스의 일부 기구를 이전하고, 언론기관 및 언론 유관 기관을 유치할 방침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추진으로 세종이 행정중심복합도시를 넘어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며 “세종이 정치·행정수도에 걸맞은 미디어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세종연합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은 “세종 연합미디어센터는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 각 부처, 앞으로 이전하게 될 국회 등을 대상으로 정치 행정 관련 주요 뉴스를 생산하는 중심지이자 중남부권 지역취재의 전진기지로 활용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연합뉴스는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및 지역문화 활성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