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보호구역 인프라 개선에 30억 투입
세종시, 어린이보호구역 인프라 개선에 30억 투입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1.03.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유관기관 합동 통학로 74곳 일제점검 실시
어린이보호구역 일제점검 모습 (사진=세종시)
지난해 5월 세종시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일제점검을 하는 모습 (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9일부터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74곳을 대상으로 통학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관계기관 합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함으로써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신설학교, 다수민원 학교, 일부 읍면지역 학교 등 9개 시설에 에 대해서는 시청, 경찰서, 교육청,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 기관 합동으로 이날부터 3일간 현장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전반적인 시설 개선이 필요한 구역으로 파악될 경우 ‘202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총 6억 원을 투입해 개선 사업을 실시한다.

또, 표지판, 노면표시 등 일부 보수가 필요한 교통안전시설에 대해서는 ‘보호구역 유지보수사업’을 통해 보수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차량과속, 불법주정차 등 보행안전 위해요소에 대해서는 ‘보호구역 무인단속장비설치 사업’을 실시해 총 24억 원을 들여 어린이보호구역 인프라를 적극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옥 교통정책과장은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이 어린이들에게 가장 안전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들께서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에 더욱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