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 모집
세종시,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3.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아동·청소년정책 의사결정 과정 참여… 내달 4일까지 접수 받아
중·고교 재학생 포함 만 13세 이상 만 18세 미만 청소년, 선발 대상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는 ‘제2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선발키로 하고, 세종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신청을 4월 4일까지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권리의 주체이자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진 민주시민으로서 아동·청소년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운영될 아동·청소년의회는 30명으로 구성된다.

30명의 의원은 아동·청소년 의회 활동 경험, 성별 및 지역 균형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는 것.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은 6월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원 구성 후 민주시민·권리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5분 발언을 위한 의제 발굴 등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아동·청소년의회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4일까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정책담당(☎ 044-300-4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청소년이 직접 경험하는 의회 활동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 역량을 키워나가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