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사업설명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사업설명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03.20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19일 오후 2시 2021년 꿈드림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기관인 국가대표스포츠대안학교, 글로벌창의학당, 세종비전학교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 철저한 방역체계가 갖춰졌다. 진행은 참여 기관 소개, 2021년 꿈드림 사업 발표,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순서로 이루어졌다.

이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을 도모하고,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적절한 정보 교류 및 협업을 통해 보다 촘촘하고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데 의미를 가졌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권옥)는“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청소년 개인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 이번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협업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서로 찾아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 수업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복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지원, 청소년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