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세종시청·시의회사무처 압수수색
경찰, 세종시청·시의회사무처 압수수색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3.19 11: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토지정보과 시작으로 산업입지과·건축과 압수수색 중
시의회 사무처도 압수수색 대상… 농지 매입 시의원들도 타깃인 듯
19일 오전 세종경찰청 수사과 수사관들이 세종시청 산업입지과에서 과장, 담당사무관 등에게 압수수색영장을 제시한 뒤 압수할 목록 등을 설명하고 있다.

세종시 연서면 스마트국가산업단지 예정지 등의 부동산투기 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이 19일 세종시청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세종경찰청 수사과는 이날 오전 세종시청 토지정보과 등 4곳에 수사관 12명을 보내 연서면 스마트 국가산단 선정 관련 자료 및 거래내역,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있다.

압수수색 대상 부서는 토지정보과를 비롯해 산업입지과, 건축과, 세종시의회 사무처이다.

세종시의회 사무처가 압수수색 대상으로 포함된 것으로 미뤄, 스마트산단 조성 발표를 전후한 시기에 세종지역에서 토지를 매입한 세종시의회 의원들도 농지법 등의 위반 혐의가 있는지 여부를 밝히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또 이른바 벌집 인허가 과정에 문제는 없는지 등도 조사를 하겠다는 의도인 것으로 관측된다.

경찰은 또 연서면 스마트산단 예정지 일대의 시세차익을 노려 이른바 '벌집' 주택을 건축했다는 의혹 등이 제기된 세종시청 공무원 3명과 민간인 4명을 피의자로 전환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세종시청의 해당 실·과 공무원들은 “관련 중요 서류와 하드디스크를 가져가면 앞으로 일을 어떻게 하라는 건지…”라고 우려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원배 2021-03-19 22:26:09
세종시청 공무원 땅투기는 터질것이 터진거다. 세종시청 산업입지과는 땅투기꾼 소굴인건 세종시민 소문이 파다했다. 이춘희 시장은 책임을 져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