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세종시 희망자 온라인 모집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세종시 희망자 온라인 모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3.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 ‘미래의 언론’ 주제 강의·토론 진행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현수막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현수막

세종시교육청은 4월 6일 열리는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에 참가할 학생을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웹 세미나는 BBC 한국 특파원이자 청와대 외신 출입기자인 로라 비커(Laura Bicker)가 미래사회의 언론(Journalism in the Future Society)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실시간 특강에 이어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활용한 그룹토론이 이어지며 해외 협력학교 학생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과 소통의 기회도 갖게 된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재인 이번 웹 세미나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중·고교 학생, 학교밖 청소년은 온라인(강의만: https://forms.gle/8Sbwap8i5wiKRTte9 강의와 토의: https://forms.gle/8BuKVb86rvD3wM6x5 )으로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할 경우 강의는 희망자 전원이 수강 가능하며, 토의는 신청자 중 공정한 선발을 거쳐 30일 문자메시지로 개별안내 할 예정이라고 교육청은 말했다.

이주희 세종교육청 교육협력과장은 “웹 세미나에 참가할 청소년들이 강연자의 미래사회에 대한 통찰과 예견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이라며 “세종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국제 행사를 기획, 국제화 시대에 부합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