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 2분기 백신 접종 “4월부터”
세종시, 코로나 2분기 백신 접종 “4월부터”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3.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동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 예방접종센터 구축
3월 25일까지 75세 이상 노인 동의서 제출·예약 해야
세종지역의 한 요양병원에 근무하는 이하현 간호사(오른쪽)가 지난 2월 26일 세종시 1호 접종자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주사를 세종시보건소 간호사에게 맞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지역의 한 요양병원에 근무하는 이하현 간호사(오른쪽)가 지난 2월 26일 세종시 1호 접종자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주사를 세종시보건소 간호사에게 맞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4월부터 75세 이상 노인, 노인·장애인 시설 입소·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2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2분기 세종지역 접종 대상자는 5만9,000여명이다.

노인·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취약시설 입소·종사자를 비롯해, 65세 이상 노인,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및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만성질환자, 보건의료인과 경찰·군인·소방 등 사회 필수인력 5만9,000여명이 접종 대상이라는 것.

접종기관은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보건소에서 정부방침에 따라 접종할 예정이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세종시 아름동에 있는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 예방접종센터 구축을 완료할 예정으로, 23일 모의훈련을 거쳐 내달부터 접종센터를 가동해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센터에는 의사·간호사 등 의료진과 행정요원 등 39명을 투입해 운영하고, 3분기는 접종대상자 증가가 예상되면서 예진·접종 부스와 인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접종센터에서 백신 주사를 맞아야 하는 75세 이상 노인들은 사전에 대상자로 등록한 후 예약까지 완료해야 접종이 가능하다.

대상자 등록·예약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종 및 개인정보 조회 동의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세종시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서명 또는 날인 후 온라인(팩시밀리 포함)을 통한 제출도 가능하다

권장 등록·예약기간은 25일까지이며, 이 기간 중 대상자 등록·예약을 하지 못하더라도 2분기 내 접종이 가능하지만, 백신 수급일정에 따라 접종일정 또한 지연될 수 있다.

시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하는 75세 이상 노인 중 자체 이동이 어려운 이를 대상으로 대상지·지역별 집결지에서 일괄 이송하는 등 이동 지원계획도 수립할 방침이다.

13일 문을 연 세종시 아름동 소재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전경
세종시 아름동 소재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전경

또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기 위한 위탁의료기관 98곳은 모두 계약을 완료한 상태라고 시는 밝혔다.

본격적인 접종을 위해 디지털온도계 등 제반사항을 준비 중에 있으며, 접종을 위한 필수단계인 사전예약 방법은 추후 정부방침에 따라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원활한 접종을 위해 가급적 오는 25일까지 사전 동의와 예약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체계적이고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해 시민들의 감염병 우려를 불식시키고 신속하게 집단면역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