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석장리박물관, 구석기 게임 콘텐츠 개발
공주 석장리박물관, 구석기 게임 콘텐츠 개발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1.03.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장리 구석기탐험’과 ‘구석기시대 동물화석 3D 체험’ 등
유치원, 초등학교 수업활용 디지털 인류 진화 게임 개발
공주 석장리 박물관 게임 콘텐츠 ( 사진 = 공주시청 제공)

충남 공주시 석장리박물관이 어린이들을 위한 디지털 인류 진화게임을 개발해 보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석장리박물관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구석기 관련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육의 기회도 적어지면서 어디서든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지난달 개발했다.

콘텐츠는 ‘석장리박물관 구석기탐험’과 ‘구석기시대 동물화석 3D 체험’ 등 2종으로, 문화유산 보존 전문가와 콘텐츠 기술자 등의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

‘석장리박물관 구석기탐험’은 구석기인들의 석기제작방식부터 구석기시대 동물 점선그리기, 나만의 암각화 그리기, 네안데르탈인을 찾아서, 퍼즐 맞추기 등 구석기 인류의 진화를 게임방식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구석기시대 동물화석 3D 체험’은 실제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구석기시대 동물화석을 손으로 터치하면서 화석의 정보와 유물 세부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는 3월부터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나,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각 학교에는 구석기 교육 자료를 대여해주는 구석기꾸러미 신청 시 함께 보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석장리박물관(☏041-840-8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