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에게 스마트폰 보여줘도 돼?"... 유아 미디어교육 받을 유치원·어린이집 공모
"아기에게 스마트폰 보여줘도 돼?"... 유아 미디어교육 받을 유치원·어린이집 공모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3.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3월 31일까지 전국 50곳 공개모집
일상생활 속 유아의 건강한 미디어 습관 형성 교육 진행
유치원에 찾아가서 진행한 시청자미디어재단 유아 미디어교육 현장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유치원에 찾아가서 진행한 유아 미디어교육 현장 모습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021년 유아미디어교육-씨앗별 프로젝트’에 참여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이 한국형뉴딜 사업으로 추진하는 씨앗별 프로젝트는 유아의 건강한 미디어 이용습관 형성과 미디어를 통한 자기표현 능력 함양을 위해 놀이형 미디어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

만3세에서 취학 전 어린이를 교육·보육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신청할 수 있다.

전국에서 총 50곳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에는 미디어교육 운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강사, 교육자료, 장비 일체를 지원한다고 재단은 말했다.

조한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유아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보호자들의 고민과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유튜브와 미디어를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아기부터 교육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www.kc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방송법 제90조의 2에 의해 설립되어 미디어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세종시를 비롯해 대전·충북·서울·부산·광주·강원·인천·울산·경기 10개 지역에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02-6900-83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