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체육관광국에 한글진흥담당 신설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국에 한글진흥담당 신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3.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진흥 전담조직... 작년 수립한 한글사랑 5개년 계획 전담해 추진

세종시는 한글사랑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한글진흥 전담조직 격인 ‘한글진흥담당’을 문화체육관광국 교육지원과 안에 신설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글진흥담당은 앞으로 한글·국어진흥과 관련한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시는 지난 2014년 1월 ‘세종특별자치시 한글사랑 지원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한글진흥 관련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해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과 ‘2020 한글사랑 5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올해부터는 이를 발판 삼아 한글진흥정책을 본격화한다는 것.

2020 한글사랑 5개년 추진계획은 ‘시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한글사랑 도시 세종’을 목표로 한글사랑 동아리 운영, 한글 특화 축제 개최, 한글 관련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담고 있다.

박경찬 시 교육지원과 한글진흥담당 사무관은 “5개년 추진계획에 담긴 내용뿐만 아니라,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함으로써 한글진흥에 필요한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대왕의 얼을 계승한 우리 세종시에서 한글진흥정책 추진은 큰 의미를 갖는다”면서 “한글도시의 기반을 만드는 과정 전반에 걸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044-300-39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