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연말정산 환급금 빨리 돌려준다
세종시, 연말정산 환급금 빨리 돌려준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3.0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 환급 확정 직후 시 세정과·위택스 통해 청구 가능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 환급을 기존보다 조기에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연말정산 환급금은 급여소득에서 특별징수(지방세)와 원천징수(국세)한 세액의 과부족을 정산해 환급이 발생했을 때 지급되며, 지방소득세 환급액은 국세 환급 결정세액의 10%에 해당한다.

이번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금은 국세 환급이 확정되는 즉시 세종시청 세정과 방문 또는 온라인 위택스를 통해 청구할 수 있다고 시는 말했다.

시는 연말정산 환급 신청을 위한 안내 사항을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네이버 밴드 세종ᄆᆞᆯᄊᆞ미(SNS), 세종시버스정보(BIT)에 게시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세종시의 연말정산은 약 6,100건 21억 원을 환급했다. 올해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박상국 세종시 세정과장은 “이번 조기 환급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는 착한 임대료 캠페인 지원, 지방소득세와 주민세의 납부기한 연장, 신고간소화 제도 등 시민 납세편의를 위한 제도를 확대해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