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년센터-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세종시청년센터-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청년 진로·취업역량 강화·청년희망배움터 공간사용 협조·지원 약속
"진흥원-센터, 세종시 지역미래 인재들 성장할 토대 되기를 바라"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세종청년
임각철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오른쪽)과 홍영훈 세종청년센터장(왼쪽)은 25일 상호협약을 통해 세종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에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재)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임각철)과 (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시청년센터(센터장 홍영훈)는 25일 세종시 청년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세종시 청년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진흥원의 청년희망배움터와 센터의 청년성장 지원사업의 상호 업무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임각철 원장, 홍영훈 센터장과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협약 주요내용은 ▲세종시 청년지원기관으로서 위상정립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진흥원 청년희망배움터 멘토링 활동을 위한 세청나래의 공간사용 협조 및 지원 ▲세청나래 청년성장 지원사업의 우수한 청년을 진흥원 청년희망배움터 추천 시 가점 부여 등 우선 선발·우대에 대한 협력 등이다.

임각철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코로나 시대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진흥원과 센터가 세종시 지역미래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영훈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세종시 청년들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성장하는 연결고리를 마련한 것”이라며 “상호 기관 간의 협의를 통해 청년들이 제도권 안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계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