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각 가정서 아이 돌봐줄 ‘아이돌보미’ 60명 채용”
세종시 “각 가정서 아이 돌봐줄 ‘아이돌보미’ 60명 채용”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2.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까지 온라인 모집... 100시간 수업·실습 후 상반기부터 근무
영아종일제·시간제로 아동 돌봄 일... 시간제는 기본형·종합형 구분
코로나 의료진·방역 인력엔 시간·요일 제한 없이 돌봄 서비스 지원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는 3월 8일까지 2021년 상반기 아이돌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아이돌보미’ 60명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어린이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 양육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새로 채용되는 아이돌보미는 세종시 전 지역에서 영아종일제,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형태로 아동 돌봄 업무를 하게 된다.

연령에 관계없이 세종시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는 것.

신청은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care.idolbom.go.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규 아이돌보미는 아이돌보미의 자격과 자질, 인성, 능력, 건강 등을 심사해 선발된다. 선발된 인원은 80시간의 이론수업과 20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돌보미로 채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044-850-8145)으로 문의하거나,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또 3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의료진과 방역인력에게 시간·요일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득수준에 따라 이용 요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아이돌보미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