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 100명에게 아동친화도시 방향 물었다
세종시민 100명에게 아동친화도시 방향 물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2.2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정책제안·슬로건 토론

세종시는 지난 18일 ‘아동친화도 향상을 위한 시민참여 온라인 아동친화정책 100인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아동, 보호자, 아동관계자 등 100여 명이 비대면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참여·진행했다. <사진>

이날 토론은 6가지 아동친화 영역 설문조사 결과 중 최하위 항목을 의제로 선정해, 11개 모둠별로 현황·해결방안 등을 논의하고,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정책제안 아이디어 등에 대해 투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는 것.

모둠별로는 진행자 1명이 브레인스토밍 기법으로 토의 진행을 돕고 아동 등 참여자의 자연스러운 의견이 도출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모둠별 토론을 통해 총 11가지 정책제안 아이디어가 도출된 가운데 ▲1순위 ‘아동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피드백 시스템 필요(23.7%)’ ▲2순위 ‘복합커뮤니센터 내 청소년 이용 공간 확충 필요(16.8%)’를 선정했다.

마지막 3순위는 ‘다양한 놀이기구로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놀이터 필요(11.9%)’가 선정됐다.

아동친화도시 슬로건은 ▲1순위 ‘나의 이야기가 우리의 이야기가 되는 세종시(26.8%)’ ▲2순위 ‘행복한 아이들! 신뢰받는 어른들!(16.8%)’ ▲ 3순위 ‘아동과 어른 모두 함께 발맞춰 나아가는 도시, 세종시(10.9%)’가 선정됐다는 것이다.  

시는 이번 토론회 결과를 분석해 아동들의 욕구 반영을 위한 확인조사와 우선과제를 선정하는 등 과정을 거쳐 ‘제2기 아동친화도시 발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앞으로 더 좋은 정책을 만들어 아이들이 가장 행복한 도시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