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고교 학력 어떻게 높일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고교 학력 어떻게 높일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대회의실서 세종시 고교 운영 방향 간담회 개최
캠퍼스형 공공교육과정 동영상자료 제작 필요 등 제언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박성수)는 지난 18일 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고교 운영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

이날 간담회에서는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등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진로‧진학 추진계획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결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2021학년도 평준화지역 후기고 배정 결과 및 분석 등 세종시 고교 운영 전반이 논의됐다.

이날 고교 운영 방향과 관련해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특성화학교 선호도를 조사한 뒤, 배정 희망률이 낮은 학교에 선호도가 높은 교육 과정을 우선 편성하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과목별 동영상 안내 자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 세종시 대학 입주와 관련해 산학연(산업계-학계-연구분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전문 인재 양성 및 미래 산업과 연계한 선제적인 연구 등이 필요하다는 제언도 있었다.

박성수 위원장은 “이번 진로‧진학 관련 자료를 살펴보니 많은 지표들이 긍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및 교과특성화학교 등 고교 관련 정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여 세종시의 고교 교육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