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IT콘텐츠과 학생들 우선 채용하겠습니다”
“세종장영실고 IT콘텐츠과 학생들 우선 채용하겠습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장영실고-㈜원탑스튜디오, 업무 협약 체결... “세종시 영상서비스 전문인재 양성 위해”
학생 우선채용, 현장실습·견학 프로그램 운영, 영상기자재 공동활용, 콘텐츠 정보교류 협력
17일 세종장영실고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정혜금 ㈜원탑스튜디오 대표(왼쪽 네 번째)와 최재화 장영실고 교장(왼쪽 다섯 번째)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는 지난 17일 세종장영실고에서 ㈜원탑스튜디오와 세종시 영상서비스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관에 따르면 협약의 주요내용은 ▲세종장영실고 IT콘텐츠과 학생들의 우선 채용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견학 프로그램 운영 ▲영상 기자재 공동 활용과 콘텐츠 정보교류 등이다.

정혜금 ㈜원탑스튜디오 대표는 “영상 콘텐츠 분야는 수도권에 90% 이상 집중돼 있어 비수도권에서는 전문 인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인데, 이번 협약으로 인력 수급뿐만 아니라 지역인재 양성에도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지난해 3월 개교한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 이념으로 고교학점제를 바탕으로 한 창의융합수업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 직업의식교육 및 사회 준비교육 등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