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새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
세종교육청, ‘새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위해 12월부터 3단계 걸친 준비기간 설정 실행
세종시 모든 학교는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을 위해 12월부터 3단계 걸친 준비기간 통해 차질없는 새학년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은 세종교육청 전경

세종시 모든 학교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3월 정상 개학을 앞두고 차질 없는 새 학년 준비를 위해 분주하다.

세종시교육청은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정책을 통해 각 학교에서 내실 있는 학사 운영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은 교사와 학생 사이에 처음 만남이 이루어지는 3월 교사가 학생들의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정책은 총 3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준비하는 12~1월) 학사 마무리 및 인사 발령 ▲2단계(계획하는 2월) 주요업무 발표, 각종 교사 연수와 새학년 집중 준비 ▲3단계(실행하는 3월) 출장·연수·공문 없이 교육활동에 집중하는 기간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는 것.

세종교육청은 18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하는 ‘새학년 집중 준비 기간’에 세종시 전 학교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지난해 실시한 학교자체평가결과와 세종교육청 정책, 국가교육정책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새학기를 준비한다.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우려되는 학력 결손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개별 맞춤형 보정교육을 실행하는 방안 및 학생의 자기주도학습력을 증진하는 원격수업의 틀 혹은 원칙을 마련하는 단위학교 계획을 세종교육청 e-집현전을 통해 공유한다.

임전수 세종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 계획의 전문성, 자율성 그리고 상호 공유하려는 시민적 태도에 고마움, 믿음이 더 커졌다”면서, “학교와 교육청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안심과 기대가 한껏 커지는 2021년 세종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