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돌봄서비스 한눈에 볼 수 있는 ‘아하! 세종돌봄’
세종시 돌봄서비스 한눈에 볼 수 있는 ‘아하! 세종돌봄’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1.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아하! 세종돌봄’ 리플릿·홍보영상 제작·배부
돌봄 운영방식 개선과 지역 돌봄기관 운영 활성화 기대
세종시교육청 돌봄 서비스 홍보 영상의 한 장면

세종시에서는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가 어디서, 어떤 돌봄을 받을 수 있는지 한눈에 쉽게 정보를 알아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돌봄 기관 관련 정보를 담은 ‘아하! 세종돌봄’ 리플릿과 홍보영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아하! 세종돌봄’ 리플릿과 홍보영상은 초등학교 새내기·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돌봄 기관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는 것.

‘아하! 세종돌봄’ 리플릿은 초등돌봄교실과 세종지역 돌봄 기관의 서비스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우리 마을 돌봄 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생활권별로 나누어 수록했다.

세종돌봄서비스 홍보영상은 세종시 초등 돌봄기관의 서비스 내용과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리플릿과 홍보영상을 세종교육청 누리집,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탑재하고 학부모 밴드,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학교별로 돌봄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리플릿을 나눠주고 교육과정 설명회 등 학부모 대상 안내 시간을 활용하여 세종의 돌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는 것.

세종교육청은 이를 통해 초등 돌봄교실에만 집중돼 있는 돌봄교실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지역 돌봄기관 운영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

이주희 세종교육청 교육협력과장은 “이번에 배부된 리플릿과 홍보영상을 통해서 학부모들이 돌봄 기관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