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기 시민주권회의 닻 올렸다...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완성 박차”
세종시, 2기 시민주권회의 닻 올렸다...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완성 박차”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온라인 출범식… 위원 267명, 앞으로 2년간 시정 집행·평가 참여 현안 해결책 모색도

세종시는 28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제2기 시민주권회의 온라인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제2기 시민주권회의는 시민위원 166명과 전문가 74명, 세종시의회 의원‧공무원 27명 등 총 11개 분과 총 267명으로 구성됐다는 것.

앞으로 이들은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에 따라 시의 주요정책 수립·집행·평가, 현안사업 해결 등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위원 중 분과대표 11명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사진>

1부 출범식에서는 분과를 대표해 참석한 11명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2부 토론회에서는 ‘제1기 시민주권회의 운영성과 및 제2기 활동방향’을 주제로, 시민주권회의 제1기 최정수 위원장의 발제와 김선봉 위원의 진행으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토론회에는 1기 위원과 2기 위원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60명의 시민주권회의 위원이 영상회의 앱(Zoom)으로 참여해 토론 참석자와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지난 2년간 ‘세종시 시민주권회의’ 기틀을 마련해 주신 1기 시민주권회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이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제2기 위원님들이 지혜와 정성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