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걱정 없이 소독된 책, 안심하고 빌리세요
코로나19 걱정 없이 소독된 책, 안심하고 빌리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1.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평생교육학습관, 책 소독기 추가 설치... 안전한 도서 대출 서비스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은 책 소독기를 2대 추가 설치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도서대여서비스를 시행중이다.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은 책 소독기 2대를 추가로 설치해, 위생적인 도서대여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진화)은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른 도서관 이용 불안감 해소를 위해 대형 책 소독기 등 2대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하던 소형 책 소독기 1대는 자료실 안에 설치돼, 이용자들이 직접 대출·반납 시에 소독하는 용도로 사용돼 온 가운데, 대출·반납되는 1일 500권 이상의 도서를 전량 소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장서의 소독 강화와 책을 통한 바이러스 교차 감염 원천 차단을 위해 관리자용 대형 책 소독기와 이용자용 책 소독기를 확충해 매일 매일 대출·반납되는 대량의 도서들을 위생적으로 관리‧제공하고 있다는 것.

김진화 관장은 “이번 책 소독기 추가 설치로 세종지역의 대표적인 다중이용시설인 도서관의 안전한 시설관리와 위생적인 도서 이용으로 시민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부분적으로 재개관해 운영 중이다.

종합자료실 및 열람실, 노트북실 좌석 수를 3분의 1로 제한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오후 5시부터 상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