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세종상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개시… 상의, 세종지역 유일 운영
청년은 장기근속과 목돈마련 기회, 기업은 우수인재 확보 기회
만기공제금 감소 불구, 청년층 입소문 영향... 빠른 신청 필요

세종지역 유일한 청년내일채움공제(이하 청내공) 운영기관인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2021년도 참여기업과 청년을 새롭게 모집한다.

청내공은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청년들의 중소기업 취업과 장기근속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기업·정부가 함께 공제금을 적립해, 2년간 근속한 청년 근로자에게 성과보상 형태로 1,200만원 이상의 만기공제금을 지급한다.

이 사업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중 정규직으로 신규입사하거나, 입사 6개월 미만 근로자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해 최고 만 39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는 것.

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 해당되며, 소비향락업 등 일부업종은 제외된다. 벤처기업과 청년 창업기업 등 일부 기업은 종업원 1인 이상 5인 미만의 기업도 참여 가능하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청년의 만기공제금이 작년 1,6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줄었지만, 구직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근로자에게는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년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마감될 수 있는 만큼, 관심있는 기업과 청년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내공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워크넷 ‘청년공제’ 홈페이지(www.work.go.kr/youngtomorrow)를 통해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기업과 근로자 각각 청약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또는 세종상의 회원사업부(☎ 070-4163-27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